[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제주 대표 맛집으로 자리매김한 숙성도가 서울, 부산 등 국내 주요 도시 공략에 나선다. 지난 2월 초 판교 현대백화점 인근에 판교점을 성공적으로 오픈한 바 있어 서울, 부산 등 수도권과 광역시 진출이 한층 더 빨라질 전망이다.

실제 숙성도는 올해 2월 판교점을 열고 수도권 진출 안착에 성공했다. 숙성도 판교점은 음식점 예약 플랫폼 캐치테이블에서 일평균 웨이팅 건수가 700건을 넘으면서 오픈 2주 만에 성남 1위, 한 달 만에 경기도 전체 1위를 기록하는 등 전국 대표 숙성 돼지고기 전문점에 걸맞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숙성도 판교점은 관광객 위주의 제주점과는 달리 업무시설과 주거시설의 밀집되어 있는 판교에 있는 만큼 인테리어 및 좌석배치, 메뉴 구성을 차별화했다. 구매력이 높은 IT 종사자 및 판교 인근 지역 주민을 타깃으로 한 1% 흑돼지 한 마리를 맛볼 수 있는 ‘숙성도 블랙 프리미엄’에 대한 호평이 많았다. 해당 메뉴는 뼈목살, 뼈등심, 숙성스페셜로 구성되며, 1일 80개 한정으로 판매한다. 또한, 한정 판매 메뉴인 “960 숙성 생갈비”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숙성도 판교점 관계자에 따르면 “제주에서만 먹을 수 있던 숙성도를 수도권에서 만날 수 있는 만큼 웨이팅이 많아 먹지 못했던 고객 분들이 찾아 주셨다”라며 “숙성육의 대표 식당으로 입소문이 난 만큼 주변에 거주하는 지역민과 업무지구에서 근무하는 직장인 등 다양한 고객층이 방문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숙성도는 판교점의 성공을 발판 삼아 올해 상반기 서울과 부산에 진출할 계획이다. 서울 첫 진출은 ‘숙성도 을지로점’이고 부산은 ‘숙성도 부산광안리점’이다. 을지로점과 부산광안리점은 판교와 같이 인근 거주민과 업무시설 종사자 그리고 관광객을 동시에 아우를 수 있는 지역으로, 성공적인 오픈을 이뤄낼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