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는 중국의 개발업체인 상하이 랜드 그룹과 공동으로 상하이에서 25㎞정도 떨어져 있는 바오샨에 이십만명 수용이 가능한  건강하고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주택단지를 개발하는데 계획, 디자인 그리고 기술과 건축자재등을 공급하기로 하였다고 조 폰타나 (Joe Fontana), 캐나다 노동 / 주택 담당 장관이 발표했다.

캐나다 정부기관과 협회의 전문가로 구성된 프로젝트팀이  형성되어  상하이 랜드그룹과 협조하여 새 주거단지 개발에 캐나다 제품과 기술이 최대한 반영 될 예정이다.

캐나다 주택청 (CMHC)과 상하이 랜드그룹의 협력 체결은 최근 폰타나 장관의 중국방문시 이루어 졌다. 올해 말 시작 예정인 이 프로젝트의 첫 단계에는 고층 아파트 형태의 서민용 주택이  지어질 예정이다.(보도자료: 캐나다 주택청 (CMHC))

NorskeCanada 사명변경

북미 최대의 인쇄용 제지 생산업체인 Norske Canada가 Catalyst Paper Corporation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새 회사의 홈페이지는www.catalystpaper.com 이다.

West Frase 새 제재소 건설

웨스트 프레이져는  Quesnel 사무소를 확장하고  있으며  새로운 제재소는  2006년 여름부터 운영될   것이라고 한다. 새롭게 건설될 세 개 라인의 이 제재소는 년간 500만 보드피트의 제재가 가능하며 최신식 기술사용을  통해 생산성 , 제재목 복구와 제거  과정을 향상시킬 것이다. 이 새로운 제재소는 현재의 Bronwmiller Road 제재소를 대체하게 된다.

Prince Rupert항 확장공사 계획

캐나다 정부와 브리티쉬 컬럼비아 주정부는 캐나다 서해안의Prince Rupert항을 확장하는데 6천만 불을 투자하여 태평양 지역 무역과 투자, 관광의 주요 게이트웨이로 만들 예정이다.

컨테이너 터미널을 새롭게 건설 하게 될 이 투자계획은 아시아 지역에서의 캐나다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게 될 것이다.

Prince Rupert항은 북미 항구 중 아시아-태평양 지역과 가장 가깝다.

<이희송 상무관/ 주한캐나다대사관>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