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대적 임야매각 계획

최근 Carter Holt Harvey로부터 29만 ha의 임야를 매입한 뉴질랜드 억만장자 Graeme Hart가 이 임야의 대부분을 매각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총 매각 대금은 15억5000만 뉴질랜드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예상된다.

 

CCA규제 관련 소식

호주 살충제 및 수의약청(Australian Pesticides & Veterinary Medicines Authority)은 CCA(copper-chromium-arsemic)를 규제화학물질(restricted chemical products)로 규정하는 것을 9월 말까지 연기했다.

APVMA는 최근 CCA에 의한 방부목의 사용가능 여부에 관한 검토를 완료했다. 이 결과에 의하면 어린이 놀이시설, 핸드레일, 산책용 데크 등 인체접촉이 빈번한 용도에는 CCA방부목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이러한 규제 움직임에 따라 호주와 뉴질랜드의 합작 연구기관인 Ensis는 이제 CCA방부목을 사용한 기존시설의 안전성 및 폐기 여부를 결정할 때가 됐다고 주장하고 있다.

하지만 동 연구기관의 Laurie Cookson박사는 “미국 환경보호처(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도 새로 짓는 구조에 CCA방부목의 사용을 규제하는 조치를 취한 예는 있지만 기존 시설을 제거할 필요는 없다고 밝힌 바 있다”며 이미 사용되고 있는 구조물을 제거하는 데에는 반대했다.

한편 이번 CCA방부목 관련 문제는 오는 9월 뉴질랜드와 호주에서 개최되는 Timber Preservation 2006에서 구체적으로 논의될 예정이다.

 

Structural Lumber Conference 개최 예정

오는 7월 19일~20일 양일간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Structural Lumber Conference가 열릴 예정이다. 이번 회의는 뉴질랜드 임업엔지니어링 협회(Forestry Engineering Association)의 연차총회에서 열리는 것으로 구조목에 관한 회의가 진행될 계획이다.

주한 뉴질랜드 대사관 조철민 상무관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