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최근 지식산업센터를 향한 투자열기가 뜨겁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업무용 건물의 매매건수는 총 2,611건을 기록했으며, 이는 이전까지 가장 거래가 많았던 ’20년 2,265건 대비 15.3% 증가한 수치다.이러한 지식산업센터 투자열풍 속에서도 특히 ‘입지·차별화·미래가치’ 삼박자를 모두 갖춘 지식산업센터들이 분양시장 내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뛰어난 입지에 조성되는 단지들의 경우 탄탄한 교통·편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화물 이동과 직원 고용에 유리해 수요층이 두텁다.여기에 드라
[한국목재신문=강진숙 기자]주한스웨덴대사관과 한국디자인진흥원, 그리고 이케아 코리아가 함께 한국의 디자인 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한 디자인 공모전 ‘2020 코리아+스웨덴 영 디자인 어워드(Korea+Sweden Young Design Award)’를 개최한다.올해로 2회를 맞이한 ‘코리아+스웨덴 영 디자인 어워드’는 열정 있는 한국의 젊은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다양한 영감과 창의적인 디자인을 통해 한국과 스웨덴의 디자인 교류를 확장하고 디자인 분야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코리아+스웨덴 영 디자인 어워드’는 ‘혁신’,
[한국목재신문=한국목재신문 편집국]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코리아가 오는 13일 서울∙경기권 외 첫 매장이자 국내 네 번째 매장인 이케아 동부산점을 공식 오픈한다. 이에 앞서 11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케아 동부산점을 최초로 공개하며 매장의 주요 특징과 향후 계획을 소개했다.이케아코리아는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좋은 생활을 만든다”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그동안 이케아 매장 방문이 어려웠던 부산∙경남 지역 고객들이 이케아 동부산점을 통해 집을 사랑하고, 더욱 행복한 공간으로 꾸밀 수 있도록 다양한 홈퍼니싱 솔루션과 아이디어,
[한국목재신문=한국목재신문 편집국] 이케아코리아가 2020년 새학기를 맞아 인기 홈퍼니싱 제품을 더욱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새학기, 새출발’ 프로모션을 오는 16일부터 2월 11일까지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새학기, 새출발’ 프로모션은 새학기를 준비하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이케아의 홈퍼니싱 솔루션을 보다 낮은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이케아 패밀리(IKEA Family) 멤버라면 누구나 이케아 코리아의 전 매장(광명점, 고양점, 기흥점) 및 온라인에서 다양한 연령대의 학생들 을 위한 공부방과
[한국목재신문=한국목재신문 편집국]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코리아가 1인 가구를 위한 이케아 홈퍼니싱 공간을 통해 다양한 솔루션과 아이디어를 체험할 수 있는 ‘이케아와 하루 살기’ 슬립오버 이벤트를 진행하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이케아코리아는 SK D&D와의 협업으로 밀레니얼의 주거 브랜드 ‘에피소드 성수 101’에 최근 증가하고 있는 1인 가구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를 반영해 수면, 수납, 홈 오피스, 반려동물 등을 컨셉으로 이케아만의 홈퍼니싱 솔루션과 아이디어로 구성된 6개의 스페셜 공간을 마련했다.이번 슬
[한국목재신문=한국목재신문 편집국] 이케아코리아가 한국여성재단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양육미혼모 행복 만들기 지원사업 ‘맘업 프로젝트 (Mom-Up Project)’에 3년 연속 1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맘업 프로젝트’는 양육미혼모들와 그 자녀들이 보다 안전하고 좋은 환경에서 건강하고 지속가능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고자 이케아코리아와 한국여성재단이 손잡고 2017년 론칭한 사회공헌사업으로 양육미혼모들이 삶의 주체로서 자립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성 개선 프로그램 및 주거환경 개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목재신문=김현우 기자] 정부의 거듭된 부동산 규제 정책으로 부동산 시장 및 건설시장의 침체가 장기화되고 있다. 이는 가구업계에도 큰 타격을 입혔다. 이사와 신축물량이 줄어든 만큼 새로운 가구 판매가 이뤄지지 않기 때문이다.실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에 따르면 상반기 전국 주택매매 거래량은 31만4108건이다. 전년 동기 대비 약 28% 감소한 수준이다. 최근 5년간 평균 거래량과 비교하면 약 36% 떨어졌다.문제는 내년에도 건설시장의 침체가 이어질 것이라는 업계의 전망이 나오고 있다는 점이다. 한국건설산업연구원에 따르
[한국목재신문=한국목재신문 편집국]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코리아가 집과 일상 속 놀이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어린이들의 놀 권리를 보호를 통해 더 좋은 생활을 만들기 위한 캠페인, '즐거운 놀이터, 우리집 (Let's Play!)' 을 오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즐거운 놀이터, 우리집’은 잉카 그룹의 사회공헌조직인 이케아 재단 (IKEA Foundation)이 2003년부터 진행해온 글로벌 캠페인이다. 전세계 모든 아이와 어른이 놀이를 통해 배움과 개발, 성장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을 보다 널리 알리고, 이케아가
[한국목재신문=김현우 기자]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코리아는 다가오는 연말, 합리적인 가격으로 감성적인 크리스마스 인테리어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는 홈퍼니싱 솔루션을 제안한다.최근 계속되는 불경기에 가성비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간단한 소품을 이용해 홈 인테리어에 변화를 주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또 국내에서도 파티를 즐기는 인구가 많아지며 친한 지인 및 가족들과 집에서 즐기는 홈파티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올 겨울 이케아는 누구나 부담없이 크리스마스 홈퍼니싱을 시도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트리는 물론, 집안 곳곳을
[한국목재신문=한국목재신문 편집국]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코리아'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한 2019년 하반기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가구전문점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국내 서비스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개발된 서비스 산업 품질 수준 지표로, 기업의 서비스 및 제품을 직접 구매∙경험한 소비자들의 품질 평가를 바탕으로 한다. 이케아코리아는 서비스 전반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평가하는 조사에서 지난
[한국목재신문=김현우 기자] 글로벌 가구기업 이케아(IKEA)코리아의 서울 첫 매장이 오는 2024년 강동구에 들어선다.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지난 2일 고덕비즈밸리 내 유통판매시설용지에 대한 서울주택도시공사 민간사업자 공모에서 ‘이케아코리아-JK미래컨소시엄’이 선정돼 이케아코리아 입점이 확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용지공급은 유통판매시설용지 1블록(강동구 고덕동 353-23일원, 3만5916㎡)에 대해 진행됐다. 지난달 24일 사업신청서 접수를 마감해 이달 2일 서울주택도시공사 선정심의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최종 입점기업이 확정됐다.해당 용지는 건폐율 60% 이하, 용적률 400% 이하를 적용해 초대형 유통판매시설을 지을 수 있는 곳이다. 2024년 준공을 목표로 이케아코리아를 비롯해, 영
[한국목재신문=김현우 기자] 세계 최대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가 경기 광명시에 위치한 1호점을 시작으로 한국 시장에 진출한지 어언 5년이 흘렀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이케아코리아는 국내 시장 진출 5년 만에 연매출 5,000억 원을 돌파하며 국내 가구 BIG5 업체로 발돋움했다. 단 2곳의 점포와 온라인 판매만으로 일궈낸 성적이다.국내 시장에서의 상승세를 이어가기 위해 이케아는 지난달 21일 기자간담회에서 오는 12월 12일 국내 3호점인 기흥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사 측은 3호점을 통해 경기 남부 지역의 소비자를 흡수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을 보였다.뿐만 아니라 내년 1분기 중 부산시 동부지역에 4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며, 2020년 이후에는 충남 계룡과 서울 강동구에 매장 설립을 검
글로벌 가구기업 이케아가 국내에서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자 한샘, 현대리바트 등 국내 주요 가구업계가 긴장하고 있다.이케아는 9월 1일부터 온라인 쇼핑몰을 열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이번 온라인 판매 개시와 함께 국내 전역으로 배송을 시작하면서 영역을 전국구로 넓힌 것이다.가구업계 관계자는 “이케아가 처음 한국에 들어올 때는 가구·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계기가 돼 전체 시장이 커지는 효과가 있었다”며 “반면 도심 전시장과 온라인몰은 국내 업체과 직접적인 경쟁을 벌이게 돼 파급력이 이전보다 클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국내 업계도 제품과 서비스를 준비하는 등 대비를 서두르고 있다. 한샘은 가구부터 건자재까지 하나의 콘셉트로 연출한 리모델링 패키지 4종을 가상으로 체험하는 ‘온라인 가상현실
이케아 국내 두 번째 매장 고양점 오픈이케아코리아의 국내 두 번째 매장 이케아 고양점이 지난 19일 개점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케아 고양점이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에 면적 5만2,199㎡ 규모로 문을 열었다.고양점은 1호점 광명점이 오픈한지 3년여 만에 선보이는 두 번째 매장이다. 고양점은 지역 특성상 젊은 소비층이 많은 점을 착안해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공간을 확대했다. 매장 곳곳에 놀이공간과 어린이 장난감 등을 배치하고, 청소년 이케아라는 새로운 쇼룸을 선보였다. 다양한 빵과 디저트,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이케아 카페’도 함께 운영한다. 이케아는 이번 매장에 140억 원가량을 투자해 친환경 솔루션을 구축해 좋은 평가도 받았다.한샘, 프리미엄 리클라이너 소파 ‘유로 601’ 출시
이케아코리아(대표 안드레 슈미트갈)가 오는 10월 19일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지구에 2호점 오픈을 앞두고 캠페인 발표회를 열었다. 고양점은 연면적 16만 4,000㎡(4만 9,610평), 지하 3층, 지상 4층 규모로 투자금액만 약 3,000억 원이 투입됐다. 이번 매장 건립은 고양시뿐 아니라 서울과 경기지역에 거주하는 고객들에게 이케아 매장의 접근성을 높이는 목적을 둔다. 고양시에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구가 많기 때문에 고양점은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상품과 가구를 보다 많이 판매한다. 또 태양열을 이용한 지붕 등 지속 가능성이라는 가치를 담은 건물을 선보일 예정이다.정리: 편슬기 기자
이케아코리아(대표 안드레 슈미트갈, 이하 이케아)가 오는 10월 경기도 고양시에 2호점을 오픈한다. 저렴한 가격 대비 양질의 상품으로 조립가구 시대를 선두 지휘해왔던 이케아는 지난 8월 30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내년 한해동안 이케아가 전략적으로 선보일 다양한 아이디어와 홈퍼니싱 제품에 대해 발표했다.특히 최근 2030세대 사이에서 빠르게 퍼지고 있는 YOLO(You Only Live Once)족들을 겨냥해핫플레이스로 유명한 연남동에 ‘헤이거실’ 팝업전시공간을 선보이면서 ‘홈퍼니싱’ 시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헤이거실은 ‘Express yourself 거실을 내 멋대로’ 콘셉트로 꾸며진 전시 공간이다. 이케아는 비교적 유럽과 다르게 획일적인 인테리어로 거실을 꾸미는 한국인들에게 ‘내가
팔고나면 끝? 가구업계 갑질에 소비자 몸살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가구와 관련된 소비자 상담건수가 연간 2만 건이 넘는 것으로 드러났다. 실제로 최근 3년 동안 가구관련 상담 및 피해 구제 접수 현황을 보면 2014년 상담 건수 2만 1,929건, 2015년, 2만 747건, 2016년 2만 66건 올해 상반기의 경우 1만 771건으로 집계됐다. 애초에 사기로 했던 가구가 다 팔렸다고 말하며 다른 색상의 가구를 배송하거나 비슷한 디자인의 저렴한 의자로 바꿔치기해 배송해놓고 소비자가 이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자 그제야 어영부영 대처를 하는 것은 양반이다. 아예 불량품을 배송하거나 원산지를 속여 베트남 산 흙 침대를 국산 흙 침대로 둔갑시키는 경우도 있다. 또한 직접 매장에 와서 가져오라는 식의 갑질도 비
“다양한 방식 통해 인테리어 바꿀 수 있어”글로벌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코리아가 새롭고 다양한 방식으로 집을 꾸미는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담아 2018년 이케아 카탈로그 ‘Express yourself 거실을 내 멋대로’를 출시했다. 인쇄본과 디지털 버전으로 모두 출시되는 내년도 이케아 카탈로그는 집에서 일상의 중심이 되고 있는 공간인 ‘거실’을 주제로 다양한 스토리를 보여준다. 카탈로그는 1951년부터 매년 발행되고 있다.이케아는 이번 카탈로그를 통해 집에서 보내는 일상이 더 행복해 질 수 있는 공간 구성과 자신이 원하는 거실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안한다. 특히 올해 새롭게 추가된 ‘이케아 미니 카탈로그’는 각 시장의 홈퍼니싱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북인북’ 형태의 섹션으로 소개하고 있다.
손잡이닷컴, 자작나무 합판 연필꽂이손잡이닷컴이 자작나무 합판으로 제작한 연필꽂이를 선보이고 있다. 규격은 외경지름 80㎜, 내경지름 60㎜이며 높이는 약 90㎜와 약 105㎜로 각각 구매 시 옵션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자연 친화적인 자작나무 합판으로 측면의 레이어가 돋보이도록 한 원형 연필꽂이는 투명 바니쉬로 2회 마감했다.본 제품은 특성상 수작업으로 진행되는 제품이며 자작나무 합판의 특성상 제품마다 무늬가 조금씩 다를 수 있다. 또한 자연적인 나무의 옹이, 결에 따른 선이 더욱 자연스러운 멋을 더하는 제품이다.(손잡이닷컴: 1688-3544) 인터스페이스, 자작나무 합판 휴대폰 거치대100% 핸드메이드로 진행되는 인터스페이스의 휴대폰 거치대는 아이폰, 아이패드, 갤
이케아 코리아가 국내 시장 진출 약 2년만에 주방용품을 출시하며 사업 확장에 나섰다. 지난 9월 22일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함께해요, 맛있는 시간’ 캠페인 관련 기자간담회에서 주방용품 시장 진출을 밝혔다.이날 이케아 코리아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식기 및 주방용품을 선보이며 한해동안 ‘함께해요, 맛있는 시간’이라는 새로운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다양한 홈퍼니싱 아이디어 및 솔루션을 선보이며 ‘푸드와 관련된 다양한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이와 관련된 제품은 이케아 광명점을 통해 약 1,000㎡ 규모의 공간을 마련해둬 700개에 달하는 해당 식기 및 주방용품을 선보인다.그동안 이케아 코리아는 국내에 주방용품을 판매하려고 했지만, 우리나라의 수입품 원산지 표기법 등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