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친숙한 자연재료인 목재. 데크 시공 현장이 늘어나면서 점차 천연 소재인 목재를 이용해 공사하는 현장도 늘어나고 있다. 최근에는 목재 수종도 다양해지고 방부 성능이 우수한 목재들을 이용해 데크가 시공되는가 하면, 기능성 데크들도 속속 출시되며 목재시장의 저변도 넓어지고 있다. 

 

 

디자인랜드, 
데크시스템으로 조달우수업체로 지정

경상북도에 위치한 디자인랜드는 원목을 직수입해 데크 및  조경시설물을 시공하고 있다. 디자인랜드는 성능 인증 획득으로 일체형 데크를 생산하며 그밖에도 목재 판재, 퍼걸러, 벤치, 안내판, 울타리 등을 조달청 쇼핑몰에 등록해 판매하고 있다. 
디자인랜드는 전문시설 공사업 면허를 취득해 목조 구조물 생산 시설과 철재 생산물 시설을 동시에 갖췄으며, 경상북도 칠곡군 제 1공장에서는 목재 건조로를 설치해 최고급 하드우드 및 양질의 목재를 건조해 가압식 방부후 시공 현장에 공급하고 있다. 디자인랜드는 다수의 특허와 성능인증 제품, 천연목재 데크시스템으로 조달우수업체로 지정받아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디자인랜드: 053-744-5393)

 

케이디우드테크, 
강도 강한 탄화목 ‘KD리브’ 시공

케이디우드테크의 디자인 탄화목 제품인 ‘KD리브’가 초고층 아파트의 36층 펜트하우스에 벽면과 바닥 데크에 시공됐다. 지금까지 펜트하우스의 외벽은 주로 금속이나 석재, 혹은 최고급 수입 타일 등으로 장식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탄화목의 높은 치수 안정성과 긴 내구성의 장점을 고려한 펜트하우스 전문 디자인 업체의 추천으로 건축주가 이에 공감하면서 목재를 활용한 펜트하우스가 완성됐다. 특히 독특한 디자인의 사이딩과 루버를 계속 출시하는 ‘KD리브’의 제품들은 디자인 완성도가 높고, 간편한 시공성과 설치 하자를 줄여주는 특별한 설계로 제작돼 앞으로 많은 건축물의 외관을 아름답게 장식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케이디우드테크: 02-3401-5525)

 

좋은데크,
옥외 데크 및 시설물 제작

좋은데크는 친환경 자재인 목재를 활용해 다양한 옥외 시설물 제조와 데크 시공을 하고 있다. 홍익대 디자인학과를 졸업하고 국내외 디자인 공모전에서 다수 수상을 한 이 회사 대표는 조경용재로 사용하기 좋은 하드우드를 적용해 파고라, 정자, 휀스를 제작하고 있다.

좋은데크는 잠실본점 롯데마트, 과천정부청사, 반포 삼성래미안, 용산 한진건설 테라스 등 시공과 자재납품을 했고 최근에는 여러 일반 주택에 인테리어 시공에도 주력하고 있다.
좋은데크는 고객이 만족스러운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조형원리를 이용한 생활편의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으며, 디자인학과 출신의 대표답게 중보행이 좋고 미관상으로도 수려한 시설물들을 제작하고 있다. 
좋은데크는 회사 이름답게 내구성이 좋은 멀바우·방키라이·니아토·부켈라 등 다양한 목재를 사용하고 있으며 사람의 눈높이에서 동선의 흐름을 고려해 설계하는 것을 핵심으로 하고 있다. (좋은데크: 02-572-3009)

 

영림목재, 
옥외 데크 시공의 최강 ‘아코야우드’

영림목재가 독점으로 공급하고 있는 아코야우드는 아세틸 처리를 한 목재로 기존에 목재에서 볼 수 있었던 습도와 수분에 의한 수축·팽창 등의 변형을 방지한 제품이다. 

인체에 유해하지 않은 성분으로 만들어졌고 숲 인증인 FSC, PEFC 인증을 받은 원자재를 사용했기 때문에 사람의 신체가 직접 접촉하는 공원의 놀이시설물, 난간재, 데크재, 벤치, 테이블, 수영장, 사우나 등에 사용하기 좋은 친환경 제품이다. 기존의 조경시장의 주요 소재로 사용된 방부목의 경우 화학약품을 목재 표면에 침투시켜 목재의 불안정성을 해소했다면 아코야우드는 목재 심층부까지 아세틸화 처리가 이뤄져 제품 내에 균일한 특성을 가지며, 사용 후에도 재활용이 가능해 제품의 기대수명과 친환경성 또한 높이 평가받고 있다. 또한 뛰어난 내구성과 흰개미 안정성, 강도 등이 보장돼 야외에 100% 노출되는 곳에 적용해도 긴 수명을 보장한다. 아코야우드는 목재 외에 데크·사이딩 등 옥외 가구 및 외장 제품에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영림목재: 032-811-9051)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