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원목재, 최신식 프리컷 설비로 정자 생산 기술력 높인다
태원목재는 최첨단 자동화 가공기계, 프리컷, 몰더기, 건조기, 탄화기, 집성기를 보유하며 다양한 전통 정자를 제작하고 있다. 
시공 부지 주변의 자연 경관을 사전에 분석하면서 공간 활용도 극대화 하도록 연구하고 있는 태원목재는 최신식 ‘CAD-CAM’ 설계와 프리컷 설비를 갖춰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사이즈, 목재의 수종별 맞춤 생산이 가능하다. 조경시설물 제조업체의 주문이 있으면 반제품 형태로 공급할 수 있고, 개인 소유의 부지에 정자를 설치하고 싶은 건축주나 일반인들의 주문이 있으면 시공까지 하기도 한다. 
크게는 사각·육각·팔각 등 정자의 모양 선택부터 시작해 더글라스·캐나다산 적삼목·옐로우 시다·더글라스 퍼 등의 목재 수종, 그리고 난간 옵션으로는 엑스자형 난간·계자난간·지붕 옵션으로는 아스팔트슁글 혹은 한식 시멘트 기와 선택 등 상세한 부분까지도 구별해 뒀다.  
(태원목재: 032-578-8500)

 

 

금진목재, 설계와 시공경험 노하우 보유
금진목재는 원목 가공에서부터 방부, 프리컷, 설계, 시공까지 모든 것이 한 곳에서 이뤄진다. 목재의 가공·건조, 시설물 자재 생산, 그리고 조합놀이대용 목재 기둥 생산, 한옥 시공을 병행하고 있는 금진목재는 CAD(컴퓨터 이용 설계) 도면의 모든 형상을 구현 가능한 복합가공기로 다양한 범위의 자재를 가공하고 있어, 꾸준하게 전국의 여러 업체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금진목재는 전통 정자 생산에서 금진목재만의 앞선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도록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그밖에도 정자와 가로등, 그 외 한옥 시공을 전문으로 하며 시설물의 문양과 구조에 대한 설계와 시공경험 노하우를 보유해 자재 가공과 조립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고, 품질과 가격 모두에서 경쟁력을 높여 소비자에게 최고의 품질을 서비스하고 있다. 
(금진목재: 032-584-8851)

 

 

전일목재산업, 프리컷 설비 활용한 전통 정자
전일목재산업이 전통 정자와 원목 가공재, 조경용재 등을 제작하며 국내 조경회사들로부터 꾸준한 러브콜을 받고 있다. 
고객이 원하는 목재의 모든 것을 가공한다는 일념을 갖고 있는 이곳은 원목 제재, 가공, 건조, 방부 등 목재에 관한 원스톱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특히 전일목재산업의 대표 제품인 전통 정자는 조경시설물 제조사 및 디자이너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프리컷 설비를 활용해 다양한 목재 가공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전일목재산업은 이 프리컷 기계가 3D 5축 자동가공시스템으로 일반적인 구조물 가공뿐만 아니라 특별한 목재 부재의 가공도 가능하다. 전일목재산업은 이러한 설비들을 활용해 조경용 방부목, 한옥용재, 건축용재, 파렛트재, 전통 정자용 자재 등 다양한 목재를 취급하고 있다. 특히 이 회사는 고객맞춤형 조경용재 생산이 가능해 고객 주문이 이어지고 있는 회사라고 할 수 있다.
(전일목재산업: 063-545-3131)

 

 

중부목재유통센터, 프리컷 가공 노하우 살린 전통 정자
산림조합중앙회 중부목재유통센터는 국내산 좋은 목재를 건축재, 집성재, 데크재 등 다양한 목재제품으로 가공해 유통하고 이를 이용해 전통 정자 제작, 자연휴양림과 산림욕장 조성사업, 산촌 개발 등의 개발산업과 통나무집, 한옥과 같은 목조주택를 설계·시공하는 등 국산재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사계절로 뚜렷한 온도차를 보이는 국내 기후의 특성상 국산재는 나이테의 간격이 조밀하고 뚜렷해서 무늬와 질감이 우수하며 재질이 역시 단단해 목재제품의 수명이 오래간다는 특징이 있다. 이에 중부목재유통센터는 국산재 활용을 위한 방법으로 한옥은 물론 전통 정자 등 옥외 시설물에 대해서도 설계와 시공을 담당하고 있다. 시설물의 부재들은 접합부가 정밀하고 품질 균일성 확보가 용이한 프리컷 가공 과정을 거쳐 수가공에 투입되는 인력을 줄이는 등 간단한 시공을 통한 건축비용을 절감하고 공기를 단축할 수 있다.
(중부목재유통센터: 031-881-1396)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