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디우드테크, 원목루버 ‘프라임우드’ 공공건물과 상공간에 설치
상태바
케이디우드테크, 원목루버 ‘프라임우드’ 공공건물과 상공간에 설치
오금동 주민자치센터, 둔촌동 세종헤어 올림픽점 시공
  • 윤홍지 기자
  • 승인 2021.02.03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주)케이디우드테크에서 생산 공급하는 다양한 디자인의 원목루버 중에서 오동나무 원목루버 “프라임우드”가 상공간과 공공시설에 시공됐다. 프라임우드는 시중에 흔히 유통되고 있는 필름 랩핑한 템바보드와는 전혀 다른 원료를 사용한다. 프라임우드의 기본 소재는 오동나무 원목이며 여러 색상의 친환경 페인트로 마감해 출시된 상품이다. 원목루버 ‘프라임우드’는 주거시설에 건강을 위해 이미 많은 분들이 시공해 왔으나, 이제는 실내공간의 벽마감재로서 소음축소와 공기정화, 습도조절의 효과를 위해 공공시설과 상공간에도 널리 이용되고 있다. 케이디우드테크는 여러 시공사례 중에 서울 송파구에 소재한 ‘오금동 주민자치센터’와 헤어샵 체인 ‘세종헤어’ 인테리어에 적용되어 감성과 매력이 넘치는 격조 높은 공간을 공개했다.

오금동사무소_세움건축.
오금동사무소 세움건축.
세종헤어 저스트민.
세종헤어 저스트민.

오동나무가 많은 오금공원 앞 오금동 주민자치센터의 리모델링 현장은 코로나 팬더믹 속에서도 폭주하는 주민 업무를 담당하는 가운데 케이디우드테크의 원목루버 중에서 방염과 친환경 페인팅이 완료된 ‘프라임우드 찬넬루버 화이트’를 채택했다. 회사관계자는 “이 제품은 원목루버만이 가질 수 있는 자연스러움과 포근하고 안정적인 질감과 더불어 소음차단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실내 공기오염의 걱정에서도 안전하다”고 했다. 또한 “헤어샵에서는 습도조절의 기능까지도 가능한 티크 컬러의 ‘프라임우드 찬넬루버 워싱라인’을 선택해 쾌적한 공간으로서 인테리어의 가치를 한층 높여주었다”고 이번 리모델링 사례를 설명했다.

케이디우드테크는 친환경 건축자재 전문회사로서 데크와 외벽, 조경시설물 그리고 인테리어 벽체 천장제 등의 제품의 베이스를 천연소재인 목재를 사용하고 있다.

SYP탄화목, 편백나무, 대나무 압축목재, 오동나무 등이 대표적 수종이다. 케이디우드테크는 축적된 기술을 통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수종을 추가하고 있으며 효율적인 목재 관리를 위해 친환경 목재보호제 규화제를 출시하고 있다.

윤홍지 기자   yhj6791@naver.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