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 민간 조사 기구인 캐나다 민간 싱크탱크 기관인 CBC(Conference Board of Canada)의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캐나다 목재 산업 수출 증가의 잠재력이 좋지 않은 상황으로 나타났다.
보고서에 따르면 캐나다와 미국간의 침엽수 제재목에 대한 무역 분쟁이 일어나면서 미국 관세가 침엽수 제재목에 부과된다고 가정하면 캐나다 생산업체들은 수출 증가 부진을 통한 영향을 받게 되고, 궁극적으로는 산업 핵심이 치명타를 받게 된다고 한다.
장기간 지속되는 미국과 캐나다 간의 침엽수 제재목에 대한 무역 분쟁이 끝이 나지 않고, 보호주의 무역 분위기가 커져감에 따라, 캐나다 생산업체들은 미국의 무역 조치에 직면하게 되고 2017년에는 규제가 고조될 것으로 예측하는 상황이다.
무역 조치는 미국의 수출 비용이 증가하게 하는 수입관세와 같은 형태로 시행되기 때문에 미국 수출을 하는 목재 생산업체들의 절반 이상이 미국 수출을 할 수 있는지를 반드시 평가돼야 한다.
CBC 보고서에 따르면 캐나다 목재 생산업체들의 2016년 세전 이익이 $1.4천만에 이른다는 긍정적인 결과도 보고 했다.
생산비와 가격이 동시에 상승하면서 이익이 약간 발생했고 그 결과 2016년에 수익은 소폭 증가한 상황이다.
출처: khlumber.wordpress.com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