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아우딘, 헤펠레 메탈·우드 손잡이
대아우딘(대표 윤영만)은 다양한 디자인의 헤펠레 메탈 및 우드 손잡이를 공급 중에 있다. 다소 밋밋할 수 있는 가구들에 손잡이만을 바꿔 화려한 변신을 가능케 하는 손잡이 제품은 어떤 디자인으로 바꿔주느냐에 따라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메탈은 물론 목재로 소재도 다양하며, 가구뿐만 아니라 문, 창, 수납장 등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특히 목재 손잡이의 경우 나뭇결이 살아있어 목재 특유의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을 주며 메탈의 경우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랑한다.
(대아우딘: 031-766-6266)  

다우통상, DIY 원목 손잡이
다우통상(대표 이만주)이 다양한 DIY 원목 손잡이를 선보이고 있다. 해당 제품은 무도색 손잡이 제품으로 구입 고객이 선호하는 컬러로 페인팅이 가능한 것이 큰 장점이다. 디자인이 심플하고 깔끔하며, 마감이 잘돼있어 별도로 마감을 할 필요가 없다.
또한 도색 시 나무에 색이 잘 반영되고 질감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나무 재질은 하드우드 계통으로 손잡이의 내구성이 튼튼하다. 디자인은 별모양, 아치모양, 곰돌이 모양 등 다양해 집안 분위기나 취향에 맞춰 손쉽게 구매가 가능하다.
(다우통상: 032-581-3307)

문고리닷컴, 심플한 느낌의 월넛 손잡이
문고리닷컴이 심플한 느낌의 월넛 가구 손잡이를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나무결이 살아있는 친환경적인 느낌의 가구 손잡이로 원목 재질로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을 줄 수 있으며 심플한 디자인으로 어디든 잘 어울리는 손잡이다. 기존 제품보다 얇은 두께로 제작되었기에 더욱 심풀하고 깔끔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재질이 나무이기 때문에 내추럴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제품을 구입할 때 문짝의 두께와 나사 간격과 문짝 두께를 고려해 구입하게 될 경우 더 멋진 가구를 만들 수 있다. 무난한 디자인이기 때문에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무도장 제품이므로 그 자체로 사용해도 좋다.
(문고리닷컴: 1566-6322)

손잡이닷컴, 엔틱 스타일의 도어록
손잡이닷컴이 공급하는 가구용 손잡이의 종류는 무척 다양하다. 철로 된 손잡이·도금 손잡이·도자기 손잡이 등 손잡이의 종류는 무궁무진하다. 최근에는 원목을 이용한 도어록제품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월넛, 애쉬, 참죽등으로 이뤄져 있으며 키 없는 버튼식 잠금형을 보여주고 있다. 목문에 사용설명서를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다.
또 도어록 손잡이는 컨셉에 따라 다양한 컬러와 광택을 보여주는 제품이다. 사진의 제품은 ‘직지’이라는 제품인데 경기도 공예품 경진대회에서 상을 받은 바 있다. 그 외 다른 제품들은 직각으로 심플한 형태에 어느 문이나 잘 어울리는 특성을 가졌다.
(손잡이닷컴: 1688-3544)

철물마트, 가구용부터 공업용 손잡이까지
철물마트에서는 철제와 원목, 미닫이용 손잡이 등 많은 종류의 손잡이를 공급 중에 있다. 문에 다는 손잡이부터 서랍 등 가구용 손잡이, 매립형, 전면고정형, 스테인레스 등의 손잡이를 판매하고 있다. 또한 손잡이 설치를 위한 부속 상품까지 함께 구비해 놓고 있어 모자람이 없다. 공업용, 비규격 및 소품용까지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킬만한 물품이 여러 가지 구비돼 있다.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인 매입손잡이를 소개한다. 이 제품은 미닫이 출입문에 매입해 출입하는 방식이다. 블랙, 니켈, 골드로 아주 깔끔한 색상을 가졌다.
(철물마트: 1566-2077)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