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연수 월드메르디앙 어반포레’가 인천 연수구에 분양한다.

인천 연수구는 GTX-B노선, 인천발KTX 등의 교통호재와 송도역 복합환승센터 계획 등 관심이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이어지고 있는 만큼 올해 분양시장도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실제 인천 연수구는 작년부터 올해까지 꾸준히 분양단지들의 청약 마감이 이어지면서 높은 분양 열기를 이어오고 있다. 올해 3월 연수구에 분양한 ‘KTX 송도역 서해그랑블 더 파크’의 경우 703세대 공급에 3천225건의 청약이 접수돼 전 타입을 성황리에 분양 마감했다.

최근 송도지역 부동산 시장이 관망세로 돌아선 가운데 부동산 업계 관계자들은 “송도지역과 연수구 지역은 별개로 보는 게 맞다. 일부 송도지역 부동산이 주춤하고 있지만 연수지역 부동산 시장은 송도지역과 다르게 소비자의 관심이 클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실제 송도는 인천 연수구에 위치하지만 송도와 연수는 별개로 구분되고, 최근 연수구 지역내 GTX-B노선, 인천발 KTX 등 개발호재가 지속적으로 계획돼 있어 연수구 지역의 청약시장에 대한 관심은 꾸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천 연수구에 들어오는 ‘연수 월드메르디앙 어반포레’는 9월 중순 공급 예정으로 지하 2층~지상 최고 18층, 2개동, 전용면적 60ㆍ74㎡, 총 134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전세대가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대로 구성된다.

‘연수 월드메르디앙 어반포레’가 들어서는 연수구 동춘동은 인천 지역내 주거밀집도가 높은 지역으로 대규모 주거타운을 형성하고 있다. 인근으로 롯데마트, CGV, LF몰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가깝게 누리는 핵심입지에 조성되며 천혜의 자연환경과 맞닿아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이 기대된다. 청량산과 단지가 접하고 있어 숲세권 입지에 조성되고 단지 인근의 다양한 근린공원이 형성돼 있어 도심 속 힐링라이프를 누릴 전망이다.

교통 편의성도 우수해 도보권에 수인분당선 ‘연수역’, 차량 5분 거리에 제2경인고속도로 ‘문학IC’, ‘송도IC’가 인접해 인천 지역 및 광역교통망이 우수하다. 향후 GTX-B노선, 인천발 KTX가 진행되고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단지 인근에 청학초등학교가 안심 도보 통학권에 있어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도 가능하다. 그리고 청학동 학원가가 인접하고 있어 우수 교육환경이 조성된다.

자연, 교통, 교육의 3박자를 모두 갖춘 ‘연수 월드메르디앙 어반포레’는 고분양가 관리지역 분양가 책정으로 향후 프리미엄 확보도 기대할 수 있고 중도금 또한 무이자로 진행돼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연수 월드메르디앙 어반포레’의 분양홍보관은 인천 연수구에 마련되며, 9월 중순 개관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