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
사천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

공급한 ‘사천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가 지난 9월25일부터 입주를 진행 중이다. ‘사천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는 지하 2층~지상 15층, 19개동, 총 1295가구의 대규모 브랜드 아파트로 지역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천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에는 향후 사천을 대표할 아파트로 돋보일 수 있는 특화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돼 있다. 포레스퀘어로 불리는 대규모 특화 커뮤니티 시설에는 스포츠센터, 컬쳐센터, 에듀케어센터 등 3개 존으로 구성됐고, 스포츠센터에는 피트니스, GX룸, 실내골프연습장이, 컬쳐센터에는 탁구장, 커뮤니티룸이 있다. 또 에듀케어센터에는 남,녀 독서실, 다목적룸, 맘스카페, 작은도서관 등을 조성해 놓고 있으며 입주민 손님을 위한 게스트하우스도 있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고품격 주거환경을 선사하고 있다.

또, 자연 친화적 조경시설도 눈길을 끈다. 법정 면적보다 2배가 훨씬 넘는 축구장 3개 크기의 특화 조경을 도입해 주거 쾌적성을 극대화했다. 중앙잔디광장과 함께 소공원, 어린이공원이 있고, 인근에 우주항공 테마공원, 항공테마 축구장,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가 위치해 쾌적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화평면 역시 단지의 매력을 더하고 있다. 전용면적 59~84㎡형은 4베이 특화 평면이 적용됐고, 전용면적 125㎡형은 5베이 평면으로 설계됐다. 각 주택형별로 알파룸, 팬트리, 드레스룸 등 수납을 강화하는 설계를 적용해 편의성을 더했다. 각 가구별 탑층에는 복층 다락방 공간을 제공해 최상층 입주민들은 더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개별 테라스 공간도 같이 제공돼 휴식과 여유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사천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 커뮤니티 센터
사천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 커뮤니티 센터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사천대로와 사천IC를 통해 시내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진주 주요지역을 20분 내외에 갈 수 있다. 마트, 영화관 등 사천 구도심의 생활시설을 5분대에 이용할 수 있고, 도보권에 사천 최초 시립도서관인 반룡도서관이 위치한다.

또 인근 정동면 예수리에 체육시설과 생활문화센터 기능을 더한 국민체육센터에는 수영장과 다목적체육관, 체력단련실, 탁구장, 다목적홀, 문화교실, 음악실, 카페 등이 조성돼 있다.

우주항공청 설립과 같은 최첨단 산업단지 건설 등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KAI(한국항공우주산업)와 함께 우주항공청을 묶어 우주산업 클러스터로 조성이 예정돼 있다. 우주항공청은 미국 항공우주국(NASA)처럼 최고의 우주항공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 연구기관과 업체 일부도 사천으로 신설 또는 이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경남 항공국가산업단지(사천지구)에는 위성제조혁신센터까지 들어설 예정인 만큼 우주항공 관련 인프라가 집약된 대도시 성장이 기대된다.

또한 경남도와 사천시는 최근 사천항공산업대교 건설(2028년 준공예정) 이외에도 사천공항을 우주항공청시대에 대비 국제·화물기능을 갖추도록 하는 기능 개편을 추진중에 있으며, 7일에는 국내대표 환경·에너지 회사인 SK에코플랜트가 사천에 대규모 투자를 나선다고 밝히는 등 개발 호재 또한 풍부하다.

시공사인 삼정기업은 부산지역의 대표 건설사 중 하나로 2015년 금탑산업훈장을 수훈한 굴지의 기업으로, 39년간 서울 수도권을 비롯한 부산, 대구 등 전국에 3만5000여 세대를 공급한 중견 건설업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