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는 자동차 및 기계 정비 작업에 최적화된 전문가용 충전 라쳇 렌치 ‘GRC 18V-60 3/8 Professional’과 ‘GRC 10.8V-60 3/8 Professional’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모두 콤팩트한 디자인과 긴 헤드 길이를 갖춰, 협소한 공간에서도 뛰어난 접근성과 작업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작업자의 환경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두 가지 전압 모델로 출시되었다.
‘GRC 18V-60 3/8’은 363mm의 길이에 최대 60Nm의 강력한 토크, 400rpm의 속도를 제공해 M5부터 M12까지 다양한 크기의 볼트 및 너트를 빠르고 강하게 체결하거나 분리할 수 있다. 또한, 3단계 속도 조절 기능을 갖춰 정밀한 출력 제어가 가능하며, 보쉬의 전자 셀 보호(ECP) 기술로 배터리 과부하 시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돼 안전성을 강화했다.
보다 경량화된 ‘GRC 10.8V-60 3/8’ 모델은 10.8V 시스템 기반으로 269mm 길이에 소켓 연결부는 9.5mm, 헤드 길이는 79mm로 설계되어 더욱 좁은 공간에서의 정밀 작업에 적합하다. 가변 속도 트리거와 인체공학적 슬림 디자인으로 편안한 그립감과 우수한 제어력을 제공하며, 금속 외관으로 내구성도 강화됐다. 두 제품 모두 어두운 작업 환경에서도 시야 확보를 돕는 LED 조명을 탑재해 실용성을 높였다.
한편, 보쉬 전동공구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프로딜(PRO Deal) 2탄’ 이벤트를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전문가용 18V 충전공구 제품을 단일 영수증으로 구매하면 구매 금액에 따라 배터리를 증정하며, 여러 제품의 합산 구매도 가능하다.
보쉬 전동공구 관계자는 “이번 라쳇 렌치 신제품은 정비 및 유지보수 현장에서 작업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좁고 어두운 공간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전문가들의 작업 환경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