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한양특수산업 민철홍 대표가 방열판 '에코온돌매트'를 소개하고 있다.
②LG하우시스 우젠 데크
③도마징크 시공사례
화성 물류창고에서 이뤄지는 One-Stop 시스템
슁글, 사이딩, 징크 등 모든 자재를 한곳에서 구매할 수 있는 한양특수산업. 주택이 지어질 때 가장 중요한것은 어떤 자재를 사용해 집을 완성했느냐 인데 24년간 주택자재를 공급해 온 한양특수산업에서는 주택 흐름에 맞게 자재 역시 흐름에 맞게 공급하고 있다.
처음에는 경기도 광주와 화성 두곳에 물류 창고를 마련해 공급했지만 한곳에서 모든 것을 공급하자는 생각에 현재는 화성에 물류 창고를 중축 이전해 모든 자재를 한곳에서 살 수 있도록 고객들의 편의를 돕고 있다.

간편한 시공 자랑하는 에코온돌매트
한양특수산업에서 취급하는 방열판 제품인 ‘에코온돌매트’는 건축주들도 만족도가 뛰어나지만 시공자 입장에서도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다. 특히 30평형 주택을 기준으로 인부 2명이 하루에 15세대의 작업이 가능하며 시공방법도 U핀으로 간편하게 온수파이프(배관)에 고정하고 시멘트 몰탈을 하면 되기 때문에 간편할 뿐만 아니라 시공 후 몰탈 건조시에도 크랙 예방 효과가 뛰어나다.
방열판 제품에 있어 표면면적은 가장 중요한 요소인데 빠르게 열을 전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면적이 넓을수록 열전도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이다. 에코온돌매트 제품은 타사의 제품보다 표면면적(유효면적)이 넓어 열전도효과가 뛰어나고, 제품의 내구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열전도율이 높은 알루미늄에 동 도금과 우레탄 코팅을 추가한 제품으로 부식을 방지하는 효과가 뛰어나다.

LG하우시스 우젠 제품 총판!
2011년부터 LG하우시스의 우젠 데크 총판점으로 선정돼 우젠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우젠 네이쳐 제품은 차세대 고강도 합성목재로 기존의 WPC 제품보다 목섬유(wood fiber) 함유량을 높인 WFC(Wood Fiber Composite) 제품이다. 분말 형태의 목분과 합성수지를 절반씩 사용하고, 섬유형태의 천연 목칩을 70% 이상 사용해 제품 강도와 지지하중을 2배 이상 향상시켰다.
특허를 획득한 표면처리 공법으로 목재의 자연스러운 질감을 구현하며 곰팡이나 벌레로부터 피해가 적고, 햇빛이나 비에 의해 탈색되거나 갈라짐같은 변형이 거의 없다.
또한 국제산림관리협의회가 부여하는 생산·인증(Chain of Custody, CoC)을 획득해 생산 및 유통에 이르는 철저한 관리시스템을 도입, 미국 등 선진국 시장에까지 진출할 수 있는 품질 좋은 제품이다. 우젠 네이쳐는 산책로, 공원계단, 야외무대 뿐 아니라 주택과 상업용 건물의 외벽, 테라스, 건축물 마감재, 방음벽 등에 폭넓게 사용이 가능하다.

양면 사용이 가능한 도마징크
양면 사용이 가능한 ‘도마징크’의 특징은 수명이 반영구적이고 100% 재활용이 가능해 친환경적이다.
건축물의 미적 감각이 우수해 다른 마감재와 조화가 용이하며 징크 자체가 인체와 환경에 전혀 해롭지 않은 친환경 소재인 만큼 건축물의 다양한 요소에서 최적의 디자인을 실현할 수 있다. 시공 후 변형이 없어 유지 보수가 용이하고 또한 환경적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지 않고 시간이 경과해도 탈색, 변형 등 제품의 변화가 적기 때문에 적용 분야로 지붕마감 및 외장마감 공사에 적합하며 내장 공사에도 적용 가능하다. 도마징크의 색상은 회색과 블랙이 있고 기존의 규격 이외에 주문생산이 가능하다.

부드럽게 작동하는 베스트윈 창호
경기도 화성에 물류센터를 증축 이전하면서 미국식 시스템 창호인 베스트윈 창호를 직수입해 공급하고 있다. 베스트 윈 창호는 다양한 개폐방식 창호를 공급하고 있는데 미닫이, 오르내리기, 고정미닫이, 고정, 파티오, 반원 제품이 있으며 3㎜ 투명유리를 복층으로 하고 12㎜의 건조공기층을 갖추고 있으며 하부 레일에 알루미늄을 사용해 마모 및 오염에 강하고 부드럽게 작동하는 것이 장점이다.
오르내리기창은 레버식의 잠금장치로 돼있어 작동이 편리하고 오작동이 적어 확실한 보안 성능을 제공하고 또한 개폐되는 창문의 떨어짐을 방지하는 낙하방지장치로 안정성이 뛰어나다. 미닫이창은 레일부분이 PVC가 아닌 알루미늄으로 돼있어 오염 및 온도 변화에 따른 창의 변화에 강하고 부드럽게 작동하며 상하 조절식 베어링 롤러를 사용해 시공상의 오차를 조절할 수 있다. 고정창은 오르내기리기창, 미닫이창과의 조합으로 더욱 간편하도록 설계됐으며 마감 덮개를 개선해 틈새로 이물질이 끼는 것을 방지한 제품이다.

회사명: 한양특수산업
대표자: 민철홍
설립일: 1990년
주 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245-1
전 화: 031-762-8300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