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창원시 단독주택에 설치된 편백 반원형 핀란드 사우나
경남 창원시 단독주택에 설치된 편백 반원형 핀란드 사우나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주)편백마리(대표 이학용)의 편백 반원형 핀란드 사우나가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경남 창원시 단독주택에 설치된 이 사우나는 전통적인 핀란드 사우나의 기능을 유지하면서도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품은 상부는 원형을 유지하고 하부는 직선으로 제작된 반원형 구조로, 내부에서 넓고 효율적인 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내부 의자는 접이식 형태로 제작되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일본산 편백나무(히노끼) 통원목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외관과 천연 피톤치드 향을 자랑하며, 외부 마감은 슁글로 처리해 내구성과 미적 요소를 동시에 만족시켰다. 사우나는 2000×3000mm 사이즈로 설계됐으며, 사우나 내부에는 화목 난로가 설치되어 있다.

편백 반원형 핀란드 사우나 내부 모습
편백 반원형 핀란드 사우나 내부 모습

(주)편백마리는 사우나 제작 공장을 직접 운영하며 실내용, 개인용, 다인용 사우나는 물론, 단독주택, 펜션, 리조트, 호텔, 골프장 등에 이르기까지 대량 주문도 소화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 또한, 고객의 니즈에 따라 사이즈, 형태, 기능 등 모든 부분을 맞춤형으로 설계·제작이 가능하다.

편백마리 관계자는 “편백 사우나는 건강과 힐링은 물론, 공간의 분위기까지 바꿔주는 효과가 있다.”며 “본사를 직접 방문하실 경우, 사우나 제작에 사용하는 편백(히노끼)목재가 보관 중인 창고에서 사우나를 제작 중인 편백마리 공장, 직접 제작한 사우나까지 한눈에 확인하고 체험해볼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