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강진숙 기자]

[한국목재신문=한국목재신문 편집국] 

불연건축자재 리딩 컴퍼니 비엠투(총괄실장 민지은)가 태국 SCG사의 불연건축자재를 선보이며 건축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비엠투에서 선보이는 SCG사의 주요 제품에는 스마트우드(Smartwood)’, ‘스마트보드(Smartboard)’ ‘티클립후로링(T-Clip Flooring)' 그리고 크로커다일 칼라시멘트등 다양한 제품군이 있다.

스마트우드는 멸균 처리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 섬유질 시멘트 자재로 단단하고 탄성이 좋아 사이딩, 펜스, 후로링, 쉐이딩, 트림 등 다양한 종류로 사용 가능하다. 잘 썩지도 않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어 울타리나 데크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스마트사이딩이 적용된 건물 외관.

스마트보드는 건물의 커브 시공이 가능할 정도로 탄성이 좋고 방수 기능과 내화성도 강한 제품라인이다. 화이버 글라스가 다량 첨가돼 있는 스마트보드는 각진 커브면을 완곡하게 표현할 수 있을 정도로 강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종류에는 스퀘어엣지, 3인치 라이닝, 우드그레인 3가지가 있다. 스퀘어엣지는 4면이 직각으로 마무리 돼 있으며, 3인치 라이닝은 3인치 간격마다 얇은 홈이 나있어 천정 시공 시 보드간의 이음매가 매끈하게 마감된다. 나뭇결을 살린 우드그레인은 600×2400mm, 1200×1200mm, 1200×2400mm 등 다양한 사이즈로 만나볼 수 있다.

집에서 손쉽게 바를 수 있고 오랫동안 색상을 유지할 수 있는 마감재 ‘크로커다일 칼라시멘트’는 도장 후 표면이 완전히 마르면 시멘트 특유의 질감을 고스란히 살리면서도 일반적인 회색빛 시멘트가 아닌 다채로운 칼라가 결합돼 소비자 취향에 맞는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하다.

펄 감을 살린 펄 화이트부터 몰디브의 바다를 연상시키는 몰디브 블루, 차분하고 사랑스러운 잉글리쉬 로즈 등 25가지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외장용 월패널 '모데나'

이외에도 비엠투는 SCG그룹의 외장용 월패널 ‘모데나’와 돌의 질감과 색상을 재현해 마치 바닥에 꽃이 피어난 느낌을 연출하는 ‘플로렌스’ 바닥장식재 등 건축 내외장재부터 마감재, 조경자재까지 다양한 제품 라인을 공급하고 있다.

한편 비엠투는 올해 3월 용인시 원삼면에 위치한 3,200평 규모의 본사 공장에 태국 SCG사의 불연건축자재 제품 전시장을 오픈했으며 스톡세일을 통해 자재를 공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