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버시멘트 보드 설치 수영장
화이버시멘트 보드 설치 수영장

[한국목재신문=송관복 기자]  불연건축자재 리딩 컴퍼니 비엠투에서 판매하는 신소재 난연 데크 티클립 후로링은 시멘트건축자재로 유명한 SCG그룹이 생산하는 화이버시멘트 제품이다. 비엠투는 이 제품을 국내시장에 수입 및 유통 공급을 하고 있다. SCG그룹은 다양한 화이버시멘트 제품군을 특화해 왔으며, 국내 건축시장에서 우수한 내구성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정평 나 있는 불연건축자재다.

SCG 화이버시멘트(CRC)"Cellulose fiber Reinforced Cement"의 약자로 시멘트에 천연 셀룰로스 섬유를 강화한 시멘트제품을 뜻한다. CRC는 천연펄프 성분인 셀룰로스 섬유와 시멘트, 규사 등을 물과 혼합하여 1만 톤으로 가압한 후 오토클레이브에서 양생 과정을 거쳐 생산된다.

이런 과정으로 생산한 T-클립 플로링(데크)은 온도편차에 따른 길이 변화가 없고 내수성, 내화성, 내구성, 차음성이 우수하며, 기존 시멘트 제품의 단점이었던 높은 중량과 약한 내충격성을 보완한 친환경 건축자재다.

설치 시공은 클립시공 방식으로 간편한 시공이 가능하며, 스크류 자국 없는 깔끔한 마감 처리가 가능하다. 온도가 높은 여름철에도 수축팽창이 없어 데크를 이격 없이 시공이 가능하며, 온도에 의한 부패, 부식, 휨이 없이 반영구적으로 유지된다. 자체 도장 마감으로 빠르고 간편한 시공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도 수요가 많은 원인이다. T-클립 후로링(데크)는 레스토랑 바닥, 수영장 데크, 사무실 바닥, 주택발코니 또는 야외데크에 안성맞춤이다.

비엠투 관계자는 요즘 시멘트 불연건축자재 중에 가장 핫한 제품이다. 시공이 용이하고 충격에도 강하며 제품 유지관리가 뛰어나 많이 찾고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